본문 바로가기
일상 문제해결!

집안에 와이파이가 약한 곳이 있다면?(와아파이 확장, 연장, 증폭 방법_ipTIME Extenter GIGA)

by JD의 인생살이 2021. 11. 12.

 우리집은 서재-거실-안방이 직선으로 배치되어 있는 길쭉한 집이다. 컴퓨터가 서재에 있기에 인터넷 연결은 자연스럽게 서재에 했는데 와이파이 연결까지 신경쓰지는 못했다. 안방 침대에 누워 자기 전 유튜브 시청은 국룰이건만, 나의 와아파이 막대기는 두세줄 밖에 뜨질 않고 유튜브 영상은 계속 끊겼다. 얼마전에 요금제도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요금제로 바꿔 데이터연결로 바꿀 수도 없고 신경이 더 쓰이는 상황이었다.  찾아보니 이런 지역을 와이파이 음영지역이라고 부르고 있었다.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던 도중 가장 간편하고 확실한 해결책을 찾아내었다. 그것은 바로 와이파이 증폭기를 사용하는 것이었다. 와이파이 증폭기의 개념은 아래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다.

와이파이 증폭기 개념도(출처:ipTIME 공식홈페이지)

 간단하게, 집안에 와아파이 공유기와 거리가 멀어 신호 수신이 잘 안되는 곳에 이 증폭기를 설치를 하면 집 안에 와아파이가 잘 안잡히는 곳이 없게 된다. 

 

다른 복잡한 설치과정, 세팅과정 필요없다. 아래의 제품만 구매해서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1. 아래 링크의 제품을 구매한다.(39,000원)

 

ipTIME EXTENDER-GIGA 무선AP 튜링아카데미 당일배송

COUPANG

www.coupang.com

 

2. 제품을 바로 콘센트에 꼽을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다. 먼저 연결을 위해 기존에 설치된 공유기 근처의 콘센트에 ipTIME Extender GIGA를 꼽는다.

 

3. 제품 전면의 LED가 켜지고 CPU 의 LED가 켜지는지 확인한다.

 

4. 기존에 설치된 공유기에 WPS버튼을 찾아 누른다. 

5. ipTIME Extender GIGA의 WPS 버튼을 누른다(이때 와이파이가 2.4 GHz 인지 5 GHz 인지 확인해서 누른다.) 

집에 설치된 와이파이가 2.4 인지 5 인지 모르겠다면 아래의 블로그에서 아주 상세히 설명이 잘 되어 있다. 참고하길 바란다.

 

 

와이파이 2.4Ghz 5Ghz 확인방법 / 공유기 주파수 확인법

본인이 쓰는 와이파이가 2.4Ghz인지 5Ghz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공유기 모델명을 검색하고 두 번째는 192.168.0.1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다나와

lifeculture.tistory.com

 

5. LED가 깜빡이다가 연결이 완료되면 멈춘다.(3번 부분)

6. 와이파이 음영지역 근처에 ipTIME Extender GIGA를 옮겨서 설치한후 전원을 켜준다.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나 다른방법으로도 연결할 수 있지만 이 방법이 가장 쉽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