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문제해결!

회사 보안 뚫고 화면캡처하는 방법(크롬 확장프로그램 Nimbus Capture 소개 및 사용방법)

by JD의 인생살이 2021. 11. 5.

 점점 정보보안이 중요해 지면서 많은 회사들에서 fasso사의 drm 등 보안솔루션을 전사 데스크톱에 적용하여 운영중이다. 물론 정보보안은 중요하다. 그러나 우리는 시장조사, 자료조사 등을 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며 화면을 캡처해야 할 일이 너무나도 많다. 

 

물론 회사들에서 유도리 있게 보안과 관련이 없는 프로그램은 캡처제한에서 예외를 두고 있지만,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중이면 허용되지 않고, 어떨때는 적용되지 않는 등 답답한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준비한 보안이 걸려있는 회사에서도 크롬 브라우져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밑으로 내리기 전에 미리 설명하자면 크롬에서만 가능하며, 보안이 삼엄한 워드, 엑셀, 내부결재프로그램 등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1) 먼저 크롬을 실행하고 "numbus screenshot" 을 검색하던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한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nimbus-screenshot-screen/bpconcjcammlapcogcnnelfmaeghhagj?hl=en 

 

Nimbus Screenshot & Screen Video Recorder

Screen Capture FULL Web page or any part. Edit screenshots. Record screencasts - record video from your screen.

chrome.google.com

 

2) 우측상단에 설치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한다.

 

3)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우측상단 확장프로그램 목록에서 파란색 네모 N 아이콘을 클릭한다. 

여러가지 옵션이 있다.

맨 위의 Vusible part of page는 현재 보이는 크롬브라우져 화면 전체를 캡쳐해준다. 가장 간편하긴 하나 우리는 보통 화면의 특정부분을 캡처하기를 원한다.

 

 

 

 그럴때는 Selected area 옵션을 사용하면 된다. 간편하게 캡처할 부분을 마우스로 설정해 주면 되며, 캡처 후 체크버튼을 눌러 저장하여 사용하면 된다. 

 

 내가 Nimbus Capture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추천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Select & Scroll" 기능 때문이다. 자료조사 하면서 한 페이지에 다 담기지 않는 내용을 캡처해야될 일이 많은데, 이 기능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Select & Scroll 옵션을 클릭한 후 캡처모드와 같이 마우스로 영역을 설정해 준 후 마우스를 밑으로 내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스크롤이 되며 스크롤한 영역이 캡쳐로 잡히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