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지식들/IT기기와 라이프

아이폰 통화할 때 잠금버튼으로 안 끊기게 설정하기(잠금버튼 통화종료 방지 설정)

by JD의 인생살이 2023. 1. 19.

 

 2012년 첫 스마트폰인 갤럭시 S3를 사고 난 이래로 필자는 계속 갤럭시만 써왔다. 노트10을 3년동안 쓰고 폰을 바꿀때가 되었는데 아이폰을 꼭 한번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민고민 끝에 아이폰을 구매 하였고, 지금까지 2달정도 만족하며 잘 쓰고 있다. 

 

 아이폰을 처음 써보며 익숙하지 않아 당황스러웠던 적이 많았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통화 중 잠금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끊어지는 것이었다. 갤럭시를 쓸때 누구에게 전화를 건 후, 바로 귀로 가져가면 볼에 닿아 다른 버튼이 눌릴까봐 잠금버튼을 눌러 화면을 끈 후 전화를 했었다. 그게 습관이 되서 아이폰에 익숙치 않을때 전화를 갑자기 끊어버리는 경우가 몇번 있었다. 친구 지인이면 상관없는데 일적인 통화면 좀 당황스러웠다.

 

 조심한다고 해서 요즘은 잘 안누르게 되었지만, 핸드폰을 잡다가 눌러버리는 경우도 있어서 옆면의 잠금버튼을 눌러도 안꺼지는 방법은 없나? 하고 찾아보던 중 설정을 통해 통화가 안끊기게 하는 방법을 찾아냈다. 

 

아이폰 초보자라면 다음의 글도 관심 있을 것 같다. 참고하길 바란다.

 

갤럭시만 10년 쓰다 아이폰으로 넘어온 후기(불편한점, 편한점) 

30대 남자 아이폰 유저를 위한 가벼운 맥세이프 케이스와 카드지갑 조합

가성비 아이폰 라이트닝 충전선 케이블(MFI 인증 케이블, 제품 추천)

 

아이폰 통화 중 잠금버튼으로 끊기 비활성화

 설정에서 간단히 바꿔줄 수 있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자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잠금하여 통화 종료 방지 로 설정 변경해 주면 간단히 해결된다.

 

 

이렇게 설정해 주면 통화중에 잠금버튼을 눌러도 통화는 안끊기고 화면만 잠금처리 된다. 이제 갑자기 통화 끊어버리는 실수 하지 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