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대 남자의 취미생활

CS:GO 카스 글옵 "VAC에서 귀하의 세션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by JD의 인생살이 2022. 10. 27.

 

오랜만에 카스글옵을 하려고 접속을 했다. 섬멸전 더스트2로 손이나 풀까 하고 접속하니 갑자기 뜨는 오류

 

"VAC에서 귀하의 세션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이게 뭐지? 라고 생각하고 게임 껐다가 키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고 게임을 껐다 켜보았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점점 쫄리는 마음이 생긴 나는 "뭐지? 해킹을 당했나?", "중국인들이 내 계정을 해킹해 핵을 쓰다가 걸렸나?" 등등 수 많은 생각이 들었지만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었다. 

 

 여러 블로그나 스팀 공식 사이트를 들어가서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아보았다. 원인은 해킹을 당하거나 한 것이 아니라 그냥 스팀 내부 오류라고 한다. 대표적인 해결책으로 재부팅을 해라, 게임 파일 무결성을 체크해라 등등 많은 복잡한 방법들이 있었다. 전부 해보았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다. 

 

 그러던 와중 인벤의 현자님이 남겨주신 댓글을 보게 되었다. 

 

"그거? 그냥 스팀 끈 다음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해결됨 ㅅㄱ"

 

믿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해보았는데, 바로 해결이 되었다. 스팀 VAC 오류가 난다? 그럼 무결성이니 뭐니 다 필요없고 "킹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나면 다 해결된다. 즐겜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