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대 남자의 취미생활

토널(Tonal), 미래형 스마트 홈짐을 보여주다(소개, 특징, 가격, 국내 구매방법)

by JD의 인생살이 2024. 1. 24.

 많은 헬스인들에게 홈짐은 언젠가 한번쯤은 만들어보고 싶은 로망이다. 적어도 방 하나를 통째로 할애해야 하기 때문에 빡빡한 삶을 사는 우리에게 쉽게 허락되는 것은 아니었다. 그러기에 더 이루고 싶은 로망이 아니었을까. 

 

 얼마전 유튜브를 보다가 토널(Tonal)이라는 홈짐 시스템을 발견했다. 근데 이것.. 물건이다. 

https://youtu.be/j1RdHmefjmI?si=EP54fBMtxaVQZO8u

 

미래형 스마트 홈짐 토널(Tonal) 소개 및 특징

 위의 영상을 보면 얼추 어떤 물건인지 파악이 될 것이다.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는 맛도 있을 것이나, 집에서 바로 운동을 할 수 있고, 눈앞에서 트레이너들의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면 꽤나 좋을 것 같다.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다

 기존의 홈짐은 큰 자리를 차지하는 기구를 들여놔야 해서 방 하나를 통째로 할애해야 했다. 그러나, 토널은 이런 공간적인 제약을 뛰어넘었다. 벽에 설치할수 있게 설계된 토널은 운동할때를 제외하면 벽걸이 TV 만큼의 자리 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운동을 할때만 약 1~2 제곱미터만 할애하면 된다. 

 

기구의 제약을 뛰어넘다

 벽에 달린 이 기계 하나로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운동을 할 수 있다. 245 가지 이상의 운동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기계에 설치된 24인치의 스크린에서 운동 동작을 배울 수 있고 현재 수행하고 있는 운동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제공되는 여러 악세서리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자세 및 정보를 수집하고 그에 맞게 무게를 1파운드 단위로 알아서 조절해 주는 등 퍼스널트레이너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한다.

 

 정말 놀란 기능이 있었는데, 고중량 반복을 하다 실패지점에 다다르면 그것을 기억했다가 적당히 서포트를 해주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또한, 오늘의 목표운동을 기반으로 이상적인 무게를 자동으로 설정해 준다. 기기에 탑재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운동 자세가 올바른지 체크하고 실시간으로 안내해 주는 기능도 있다. 정말로 트레이너라고 부를 만 하다. 

 

성장의 재미를 눈으로 확인하다

  운동을 하면서 사용자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무게와 반복수 등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보여준다. 물론 우리는 인지적으로 어떻게 성장한지 알고 있지만 수치적으로 확인한다면 운동의 재미는 배가 될 것이다.

토널의 조절가능한 암(arm)

미래형 스마트 홈짐 토널(Tonal) 가격

가격은 미화로 3,995달러 이다. 한화로 530만원정도 된다. 가격이 싸진 않지만 홈짐을 차리는것 보다는 훨씬 경제적인 가격일 것이다. 본체만 구매했을때 가격이고 악세서리까지 같이 구입하면 495달러가 추가된다.

 

미래형 스마트 홈짐 토널(Tonal) 국내 구매방법

 안타깝지만 아직 국내 구매방법은 없다. 미국에서만 서비스 중인데, 미국 외 나라로 진출할 구체적인 계획은 아직 없는 것 같다. 다만, 이런 스마트짐 제품을 생산하고 서비스하는 국내 회사도 있다. 

 

 론픽이라는 회사인데(http://www.ronfic.com/product_04.php) 제품 크기는 토널보다는 크지만 여러 운동을 할 수 있고 스마트짐을 꾸릴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이다. 스마트 홈짐에 관심이 있다면 둘러보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