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지식들/직장인 앱개발

직장인 코딩공부 기록(3) : 개발을 위한 로드맵 설정(웹 -> react native, webView)

by JD의 인생살이 2021. 3. 22.

2021.03.21 일요일. 저녁

 

생활코딩 이고잉님 강의(HTML, CSS, Javascript)를 드디어 완강 하였다.

 

HTML과 CSS는 상대적으로 쉽게 이해할수 있었지만

 

Javascript는 정말 프로그래밍이라 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었고

 

더욱 이해하기 힘든 수업이었다. 

 

(그렇지만, 복수전공을 하며 열심히 들었던 C언어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Javascript 수업가지 다 들은 나는 

 

문득,

 

정말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 내가 공부하고 있는 방향이 맞나? 라는 의문이 들었고

 

그 의문점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정보들을 찾아보며 공부의 방향을 잡는 시간을 가졌다.

 

그러던 와중 조코딩님의 유튜브를 보게되었고,

www.youtube.com/watch?v=8eIQNfPbRms

 

 

내가 원하는 방향을 잡을수 있었다.

 

이미 배운 HTML, CSS, Javascript를 통해 웹어플리케이션을 먼저 만들고

 

리엑트 네이티브(React native)의 Webview를 통해 웹을 앱화 시키는 방향으로 공부방법을 설정했다.

 

조코딩님의 경우에는 동물상 찾기 라는 웹을 먼저 만들고, 그 웹을 리엑트 네이티브의 웹뷰를 이용해 앱화 하였는데,

 

반응이 뜨거워 짭잘한 수익을 얻었다고 한다.

 

리액트 네이티브

리액트 네이티브는 페이스북에서 만든 앱 개발용 라이브러리이며

 

가장 큰 장점은 이미 공부했던 javascript를 사용해서 안드로이드와 ios 앱을 한번에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또, 이 리엑트 네이티브의 web view 기능을 이용하면 

 

웹브라우져의 화면을 앱에 띄우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였다.

 

나 같은 초심자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 방법으로 나만의 개발을 시작해 보고자 한다.

 

내가 진짜 만들고 싶은 앱은 따로 있지만 너무 복잡할 것 같아서

 

첫 도전 과제는 많은 사람들이 시작으로 해보는 로또 관련 앱으로 선정했다!

 

이미 무수히 많은 로또 앱들이 개발되어 있겠지만, 무슨 상관인가! 

 

내가 구상하고 기획한 앱을 실행으로 옮긴다는 것이 나의 인생에 있어 

 

큰 의미를 가질것이라고 확신한다.

 

꾸준히 한다면 불가능은 없을 것이다.

 

꾸준히만 한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