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것에 대해/JD의 야매요리

집에서 고기를 굽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통삼겹_수육용)

by JD의 인생살이 2021. 9. 25.

 

 

 

 

 

 우리가 고기를 먹고 싶어서 외식을 하면 2인 기준 5만 원은 깨지게 된다. 돈이 많다면 상관없겠지만, 우리는 항상 돈에 쪼들린다. 그래서 준비한 야매요리법 1탄! 집에서 기가 막히게 맛있는 삼겹살 구워 먹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주의 : 이 방법으로 한번 고기를 구워먹게 되면 기존의 방법으로는 고기를 못 구워 먹게 됩니다. 

 

1. 재료 준비(수육용 삼겹살)

먼저 정육점에가서 수육용 통삼겹살을 달라고 한다. 껍데기 붙어있는 걸로 해야 한다. 식감이 기가 막힌다. 1근 정도 사면 두 명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14,000~16,000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다. 

 

혹시 정육점에 나가기 귀찮은 분은 다음의 링크를 이용해도 된다.

 

생생포크 한돈 삼겹살 수육용 (냉장)

COUPANG

www.coupang.com

 

정육점에서 사온 수육용 삼겹살 1근

 2. 고기 손질

 통후추, 각종 허브, 바질, 올리브유 시즈닝, 해주면 좋겠지만 자취생은 그런거 집에 없다. 없는 거 다 안다. 무리하지 말자. 그냥 구워서 소금만 찍어먹어도 환상적이다.

 

다음과 같이 껍질쪽에 벌집 모양으로 칼집을 내준다. 기가 막힌 식감을 위한 밑 작업이니 귀찮아도 꼭 해 주자.

 

3. 초벌 구이

 벌집 모양으로 껍데기 쪽에 칼집을 냈다면 이제 초벌구이를 할 차례다. 식용유를 두를 필요도 없다. 센 불에서 뒤집지 말고 짙은 갈색이 나올 때까지 고기를 앞뒤 양옆 빠싹 하게 구워주자. 

짙은 갈색이 나와야 겉. 바. 속. 촉 환상적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껍질 쪽은 꼭 짙은 갈색이 나오도록 구워 주자. 아래의 사진보다 더 짙은 갈색이면 더 좋다.

 

 

 

 

4. 레스팅 & 썰기

 앞뒤 양옆 바삭하게 구워줬다면 도마 위에 올려놓고 잠시 기다린다. 그리고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아직 안쪽은 익지 않은 상태이고 육즙이 어마어마하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부터 당신은 군침이 돌아 미쳐버리게 된다. 가장 힘든 시간이나 나중의 큰 행복을 위해 조금 참아주도록 하자.

 

안쪽은 아직 익지 않았다.

 

5. 재벌구이

 다 썰었으면 안쪽 안 익은 부분을 다시 구워준다. 겉. 바. 속. 촉을 위해 안쪽은 많이 익히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구우면서 삼겹살 기름이 정말 많이 나오는데 버리지 말고 김치나 각종 야채 반찬을 같이 구워주면 그 풍미는 배가 된다. 아 배고프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