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꾼 JD

업계 1위 미로 가습기 완벽세척, 저소음, 무드등, 대용량(MH5000) 내돈내산 후기 리뷰

by JD의 인생살이 2022. 11. 10.

 건조한 가을, 겨울은 가습기가 필요한 계절이다. 생각보다 가습기는 수면의 질이나, 생활의 질에 큰 영향을 끼친다. 건조한 환경이 이어진다면, 라식을 한 필자같은 사람들은 눈이 건조하여 금새 피로를 느끼고, 호흡기가 약한 사람들은 금방 증세가 생겨버리고 만다. 

 

 그러나, 가습기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안 튼 것만 못하다는 생각도 든다. 특히 아기가 있는 집에서는 가습기는 필수인데, 가습기가 청결하지 못해 아기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칠것 같은 불안감도 있다. 

 

 그런 걱정들을 해결할 수 있는 가습기를 찾던 와중 미로라는 회사의 완벽분해 및 세척이 가능한 MH5000 모델을 찾았고 구매하게 되었다. 이주일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그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다. 

 

미로 완벽세척 가습기

 

청소 부분

 이 제품은 초음파식 가습기 모델이다. 초음파식 가습기의 단점이 그 구조상 수조나 기기 내부에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여 그 물분자를 우리가 그대로 마셔버릴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기기의 청소가 정말 중요한데, 이 제품은 기기의 모든 부품을 해체하여 청소 할 수가 있다. 

 

 사실 청소가 귀찮기는 하다. 정말 귀찮다. 부품 하나하나 해체해서 닦은 후 마른 천으로 물기를 닦아서 자연건조 시키기까지 직장인이 퇴근하고 하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아기가 있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귀찮아도 해야한다. 그럴때 이 가습기가 빛을 발하는 것 같다. 

 

분해 된 모습

 

가동시 소음 후기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틀어놓은지도 모를정도 이다. 소음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을 안써도 될 것 같다. 불을 안 켜 놓으면 정말 틀어놓은지도 모를수도 있다. 

 

총평

 가격은 조금 있지만, 정말로 추천한다. 가습기를 쓰면서 이렇게 만족스러웠던 적이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