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지식들/IT기기와 라이프

맥북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시 스크롤 반대방향으로 될 때 설정법(로지텍 m590 등)

by JD의 인생살이 2022. 1. 2.

 맥북 작업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매했다. 허나, 사소한 설정에서 기존에 조작 하던 것과 달라 겪는 불편한점이 몇가지 있었다. 마우스의 경우 스크롤의 방향이 반대방향으로 설정 되 있다는 것이었다. 이게 더 큰 문제가 마우스와 트랙패드의 방향은 어떻게 설정하던 반대방향이어서 카페를 가거나 이동하면서 작업시에는 계속 설정을 다시 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나는 로지텍 M590을 쓰고 있으므로 Logi option으로 들어가 설정을 바꿔보려 했다.

Logi option 설정화면

저 Scroll direction을 스탠다드로 하냐 네추럴로 하냐에 따라 마우스의 스크롤 방향이 정방향이었다가 역방향으로 변하는데, 트랙패드에서의 두 손가락으로 하는 스크롤 방향도 같이 변경되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다.

 

 무튼, 나는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함으로써 해결했다. "Scroll Reverser"라는 프로그램이다.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 설치하면 된다.

https://pilotmoon.com/scrollreverser/

 

Scroll Reverser for macOS

macOS Monterey: Scroll Reverser may have glitches when scrolling with the trackpad. I'm looking into it. -Nick. For macOS 10.12 and later (Intel and Apple Silicon): Download Scroll Reverser 1.8.1 (6 Jul 2021; release notes) Languages: Chinese Simplified, C

pilotmoon.com

 

 

스크롤 리버서 설정화면

 사용법은 간단하다. 사람마다 스크롤 방향을 평소에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다르니 정답은 없지만, 스크롤 기기의 마우스 반전 혹은 트랙패드 반전을 설정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세팅인지 확인하면 된다. 

 

 그 외의 특별한 사용방법은 없다. 정말 간단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맥 사용환경을 세팅하고자 하는 맥린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